아트팩토리 | 2004년 예술마을 헤이리에 개관하여 수많은 기획전 개최를 통해 화단의 유망 청년작가를 발굴 소개하였고, 2013년 서울 통의동을 거쳐 2018년 서울 퇴계로로 이전하여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현대미술 갤러리입니다. 한국화랑협회 회원 갤러리로 매년 화랑미술제, KIAF, 해외 아트페어 등에 참가하면서 유망작가들의 작품을 대내외에 소개하고 있으며, 다양한 미술계 활동을 통해 신진작가 발굴 및 유망 청년작가 발굴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아트팩토리는 작가들의 미술출판, 저작권 관리, 전시대행 등 작가 매니지먼트는 물론 작가와 콜렉터와의 소통과 튼튼한 브릿지가 되고자 하며, 미술작품의 심미적, 정서적인 효과를 통해 콜렉터의 미적 비전을 완성시켜 드리고자 미술전문가의 노하우로 최적의 미술품 소장이 가능할 수 있도록 최상의 아트 컬렉션을 제안할 것입니다.

또한 공공미술작품 제작에서 자택, 사무실 공간을 위한 컨설팅에 이르기까지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미술작품의 올바른 보급과 소통에 일조하는 갤러리로의 역할을 수행할 것입니다.

아트팩토리 대표 황성옥 | 대학과 대학원에서 미술과 미술행정을 전공하였고 서울시립미술관 큐레이터로 재직하였다. 미술계에 입문한 이래 현재까지 갤러리 운영, 미술출판, 전시기획자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출판물로는 ‘명화 태담’, ’다시 찾은 우리 화가 이인성’, 꽃과 영혼의 화가 천경자, 이대원 화문집 혜화동 70년, ‘그림이랑 놀자’, ’서양미술사건수첩’ 등 다수가 있다. 2000년에서는 한국미술협회가 선정한 ‘자랑스러운 미술인상’을 수상하였다.

아트팩토리는 한국화랑협회 회원 갤러리입니다.